본문 바로가기
& etc...

[갤럭시S2] 야구팬을 즐겁게 해주는 7가지 필수 어플

by 카이져 김홍석 2011. 6. 21.

얼마 전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S2가 출시되었죠. 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요. 1.2GHz 듀얼코어를 장착함으로써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길래 기대가 컸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정말 끝내주더군요.

 

어플의 구동속도가 약 2배 이상 향상되었고, 웹브라우징 접속속도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무엇보다 RAM 1G(실제사용은 849M)나 되다 보니, 여러 가지 작업을 한꺼번에 수행해도 큰 부담이 없더군요. 실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체감 속도는 3~4배 이상 빨라졌다고 느낄 정돕니다.

 

슈퍼아몰레드 액정도 정말 좋더군요. 1080P Full HD급이다 보니, 평소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자주 보는 저 같은 경우에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갤럭시S보다 조금 더 넓어졌을 뿐인데, 그 조금의 차이가 자판을 두들길 때의 오타를 확연하게 줄여주더군요.

 

스마트폰이 일반화되면서, 야구팬들을 위한 야구와 관련된 어플리케이션도 상당히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야구팬의 필수 어플이라고 할 수 있는 7가지의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성능의 한계 때문에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어플도 있었는데, 갤럭시S2는 이 모든 어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최고입니다.

 

 

1. KBO Live 프로야구 2011

 

적어도 야구팬이라면 KBO에서 만든 이 어플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장착하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공식 사이트에서 만든 어플인 만큼,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는 최고의 프로야구 전문 어플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유료(5천원)라는 점 정도? 하지만 야구팬이라면 한 시즌을 위해 그 정도 투자는 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매 경기마다 실시간 문자중계는 기본이고, 그것도 실제와 몇 초 차이도 나지 않을 정도로 빠른 중계 속도를 자랑합니다. 특히 갤럭시S2는 로딩 속도까지 매우 빨라서 더욱 실감나는 문자중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즌 순위는 물론, 팀 간 승패도 표로 확인할 수 있고, 심지어 팀별 공격 및 수비 기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록실에 들어가면 투-타의 각 부분별 리더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요, 선수별 스카우팅 리포트도 방대한 자료와 더불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다양한 그래픽과 좀 더 상세한 데이터까지 제공되고 있는데요.

 

올스타 투표도 다른 곳을 들릴 필요 없이 이 어플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야구팬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2. 티켓 링크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예매 전쟁을 겪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때 가장 필요한 건 뭐? 바로 스피~~!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 그리고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4개 구단은 홈경기의 예매를 티켓링크에 위탁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스마트폰으로 티켓링크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해보신 분들은 답답함에 숨 넘어갈 뻔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기나긴 로딩 시간에 지쳐서 원래 사용하던 폰에서는 이 어플을 삭제했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S2에서 다시 이 어플을 깔고 사용해보니 전혀 다르더군요. 원활한 접속 속도와 더불어 안정적으로 예매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예매 가능 경기의 조회는 물론 각 좌석의 등급과 등급별 가격, 그리고 각 좌석의 위치도 지도와 더불어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좌석 선택도 직접 할 수 있고, 그렇게 예매가 끝나면 휴대폰에 뜨는 예매확인표 만으로도 야구장에 입장할 수가 있지요. 야구 외에 축구나 농구, 배구 등 다른 스포츠 경기의 예매도 가능한데요, 갤럭시S2를 가진 스포츠팬이라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LIVE 스코어

 

‘KBO Live 프로야구 2011’ 어플이 유료라는 점 때문에 부담스런 분이라면, 바로 이 어플을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어플만큼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간단하게 실시간으로 경기의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 야구 뿐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일본 프로야구의 스코어도 확인할 수 있고, 축구와 농구 역시 다양한 리그의 상황을 전부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 전에 미리 해당 경기에 관련된 양 팀의 각종 데이터와 두 선발투수에 대한 기록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이 어플의 장점입니다.

 

각 종목에 따라 월별 일정을 상세하고 제공하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스포츠토토의 프로토 게임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지요. 프로토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 어플을 통해 자신의 배팅이 적중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4. 한국 프로야구

 

위의 ‘LIVE 스코어가 다양한 종목의 현재 점수를 알 수 있는 어플이라면, ‘한국 프로야구의 경우는 좀 더 야구에 특화된 무료 어플입니다. 현재 총 3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회수를 기록해 스포츠 어플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좋은 어플이죠.

 

상세한 경기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현 시점에서의 스코어를 확인하는 데는 문제가 없고요. 일정에 따라 해당 경기의 중계 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경기의 팬들이 모여서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지요.

 

현재의 순위는 물론, 기록실을 통해 간단한 각 부문별 리더들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어플에 비해 글자 크기가 좀 작아서 평소에 활용하기 어려운 면이 좀 있었는데, 갤럭시S2의 뛰어난 회상도로 보니 정말 뚜렷하게 보이더군요. 유료 어플이 부담스럽다면, 이걸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밖에서 저녁을 먹고 있을 때, 간간히 점수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5. 야구응원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7개의 어플 중 예전의 스마트폰에서는 기나긴 로딩 속도 때문에 도저히 사용하지 못하고 지워버렸던 것이 2개 있는데요. 하나는 위의 티켓링크이고, 나머지 하나는 바로 이 야구응원가입니다. 제목에서 딱 느낌이 오듯, 이 어플 하나면 8개 구단의 모든 응원가를 섭렵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어플에서 제공하는 것이 바로 동영상이라는 점인데요. 웹에 있는 각종 동영상을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로딩 속도로는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한때 폰에서 지웠었는데, 갤럭시S2를 활용해서 다시 사용해보니 정말 원활하게 재생이 되더군요.

 

특히, 서울이나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는 와이파이존이 그렇게까지 광범위하지 않은 편인데요. 그 때문에 대부분은 와이파이가 아닌 3G로 접속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갤럭시S2 3G 환경에서도 원활한 동영상 재생을 가능하게 해주더군요. 제가 직접 확인한 것이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각 구단별로 정리된 다양한 야구 관련 동영상이 링크되어 있는데요, 비단 응원가뿐 아니라 경기의 이모저모가 담긴 다양한 내용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가끔은 감동과 전율이 느껴지는 레전드들의 동영상이 열혈 야구팬의 눈물샘을 자극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실제 재생시에는 전체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6. 올댓야구

 

알고 있는 분도 있겠지만, 올댓야구는 제가 만든 어플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야구타임스>의 어플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야구타임스에 올라오는 각종 야구 관련 칼럼을 손쉽게 볼 수 있게 어플로 만든 것입니다.

 

소개된 것처럼 야구의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지만, 적어도 프로야구의 현 시점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관한 분석이 담긴 칼럼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와글(Wagle)

 

요건 사실 보너스에 가까운 추천 어플입니다. ‘와글이라는 LG U+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전용 SNS 어플인데요. 기존의 다른 SNS와 다른 점은 모임이라는 커뮤니티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제가 ‘2011 프로야구라는 모임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제가 만든 프로야구 전체 모임 외에도, 8개 구단 별로 각각의 모임이 모두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직 와글은 웹 버전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자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점에서 갤럭시S2의 넓은 자판은 얼마나 편리한지 모릅니다. 야구팬이라면 가입하셔서 함께 야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놀러 오시기 바랍니다~!!

 

// 카이져 김홍석

 

 

 블로거는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을 먹고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