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

야후!닷컴 이명박 대통령 독점 인터뷰 실시

by 카이져 김홍석 2008. 8. 4.
 


글로벌 포털기업 야후!이명박 대통령과 독점 인터뷰를 실시한다.


야후!닷컴(www.yahoo.com)은 3일 이명박 대통령과 독점 인터뷰를 갖고 오는 8월 17일 전세계 야후 네트워크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명박 대통령의 인터뷰는 야후!닷컴을 비롯, 야후!코리아 등 글로벌 야후! 사이트를 통해 중계된다. 미국 유명인사들을 차례로 독점 인터뷰해왔던 야후!닷컴은 전세계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는 VIP 인터뷰 아시아 투어에 나서면서 그 첫 번째 인터뷰 대상으로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을 만나는 것.


야후!는 지금까지 부시 미국대통령을 비롯해 대선주자인 오바마, 매케인, 힐러리 등 미국 주요 정치인을 대상으로 단독 VIP 인터뷰를 해왔으며, 8월초에는 콘돌리자 라이스 미국 국무장관, 딕 체니 미국 부통령과의 인터뷰도 예정돼있으며, 향후 전세계 지도자 인터뷰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인터뷰는 야후!닷컴의 VIP 인터뷰 제작진이 청와대를 직접 방문해 이명박 대통령과 1대1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17일 야후!닷컴과 야후!코리아 사이트 등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야후!의 스콧 무어 미디어 총괄 부사장은 "미국에 이어 아시아 지역 등 전세계적으로 VIP 인터뷰 투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감으로써 야후!뉴스 사용자들이 전 세계의 정상들을 독점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후!코리아 김제임스우 총괄사장은 "앞으로도 국내 유저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저명인사들과의 인터뷰를 이어감으로써 야후!미디어가 세상과 소통하는 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이상은 <야후 미디어>로부터 내가 받은 보도자료의 내용이다.


아래의 페이지로 가보면 이에 관한 뉴스를 더욱 더 상세하게 전하고 있다.


http://kr.news.yahoo.com/event/vip_interview/main.html/


일단 이명박 대통령이 네티즌과의 소통을 한다는 점. 그리고 그 대상이 한국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이 아닌, 세계적 포털 사이트인 야후!닷컴이라는 점이 이채롭다.


이번 인터뷰는 전세계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생중계되는 것이다. 한국 네티즌들의 강한 공격성 질문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가 무척이나 기대된다.


일단은 개인적인 선입견이나 편견을 최대한 지양한 채 이번 인터뷰를 지켜보려 한다. 하지만 그 결과가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생각을 전혀 변화시키지 못한 채 단순한 보여주기식 언론 플레이로 끝난다면 그 때는 더욱 큰 문제가 불거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이명박 정부는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도 이명박 대통령은 또다시 국민들을 실망시킬 것인가?


아니면 솔직하고 성실한 답변 내용으로 정말 국민들과의 의사소통을 시작했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을 것인가?


이번 인터뷰가 단순한 행사나 보여주기식 체면치례로 끝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