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_Soul & 야구

퓨처스리그 올스타전 취소가 아쉬운 선수들

by 카이져 김홍석 2012. 7. 17.

입단 5년차 이하의 선수나 신고 선수만 출전할 수 있는 퓨처스리그 올스타전. 2군에 소속된 선수들이 그들의 이름을 어필할 수 있는 최적의 무대가 바로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이었다. 하지만 이번 2012년의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은 비로 인해 취소되고 말았다. 우천순연이 아닌 취소.

 

기대가 컸던 만큼 올스타에 선정됐던 2군 선수들은 경기가 취소됨에 따라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기 때문. 실의에 빠져있을 그들을 위해 올스타에 선정됐던 선수들 중 각 부문의 선두에 올라있는 선수들을 간단히 소개해보려 한다.

 

남부리그

 

이재학(NC)퓨처스리그 소속의 투수들 중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NC의 이재학. 14경기에 등판해 10승 무패 평균자책점 1.37을 마크하며 퓨처스리그를 통틀어 다승, 평균자책점, 승률 부문에서 모두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다음 시즌 1군에 진입하는 NC의 핵심 전력이라 볼 수 있는 기대주다.

 

구자욱(삼성)삼성의 구자욱은 남부리그 최다안타 선두이자 타점 3, 도루 2위 등에 올라있다. 하지만 각종 타격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라있지만, 높은 평가를 받기에는 아직 조금 부족하다. 보통의 다른 2군 선수들보다 10~20경기를 더 뛴 덕분에 누적 스탯 부문에는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지만, 정작 타율은 .272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백왕중(롯데) – ‘2군의 이대형이라고 볼 수 있는 선수다. 이번 시즌 29번의 도루를 시도해서 22번을 성공, 퓨처스리그 전체에서 도루 선두를 내달리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타율은 .234에 불과하다. 그의 빠른 발을 더 살리기 위해서라도 정교한 타격 능력을 길러야 한다. 그래야만 1군 무대에 나설 수 있다.

 

나성범(NC)이재학이 NC 마운드의 중심이라면, 나성범은 NC 타선의 핵심이다. 홈런 1(8), 타점 2(36타점), 장타율 2(.489), 도루 3(16), 득점 4(31), 출루율 6(.392), 최다안타 7(53안타), 타율 7(.291) 등 공격 전 부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다음 시즌을 기대케 하는 나성범이다.

 

북부리그

 

오현택(상무) – 2008년 두산의 신고 선수로 입단한 오현택. 퓨처스리그 14경기에서 7 4패 평균자책점 3.94의 아주 좋은 성적을 기록, 북부리그 다승 1위를 비롯해 평균자책점 4, 탈삼진 4위 등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다만 여름 이후 계속해서 난조를 보이며 평균자책점이 크게 오른 것은 옥에 티다.

 

김회성(경찰청)김회성은 지난해까지 한화에서 뛰다 경찰청에 입대한 선수다. 1군에서의 3시즌 동안 기록한 홈런포는 겨우 2개에 불과했지만,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서는 전반기만에 9개의 홈런을 터뜨려 리그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6월말부터 좋은 타격감을 뽐내며 타율(현재 .276)도 계속해서 끌어올리고 있는 중이다.

 

국해성 (두산)김회성과 함께 9개의 홈런으로 공동 1위에 올라있다. 타점 부문에서도 43개로 리그 3. 2군에서의 좋은 활약을 바탕으로 1군에 불려가 3경기에 출장했지만 아쉽게도 6타수 무안타에 그치고 말았다. 최근에는 다시금 2군으로 내려온 뒤에 맹타를 휘두르며 무력시위를 하고 있다.

 

정진호 (두산) – 16개의 도루로 북부리그 도루 부문 1위에 올라있다. 타율 부문에서도 .324의 타율로 8. 이러한 맹활약을 바탕으로 7 11일부터 1군에 합류했고, 1군에서의 4경기에서 6타수 3안타 3득점을 기록하며 코칭스태프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어쩌면 앞으로 퓨처스리그에서 보기 힘들어 질지도 모른다. 물론 정진호 본인에게는 더 없이 좋은 일이다.

 

여기까지 퓨처스리그 올스타로 선정됐던 선수들 중, 각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들을 간략하게 살펴봤다. 비록 퓨처스리그 올스타전은 아쉽게 취소됐지만, 이들이 지금과 같은 활약을 통해 더욱 성장해 나간다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반드시 받을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퓨처스리그는 한국프로야구의미래.

 

// SportsSoul [사진제공 : NC 다이노스, 두산 베어스]

 

☞ 이 글은 <마니아리포트>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링크)

 

블로거는 독자 여러분의 추천(View On)을 먹고 삽니다.(^^)